만도만도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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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2023.09.22 14:07
[ISSUE & PITCH/자동차 (Overweight)| DAOL 자동차 유지웅☎2184-2310]

★ HL만도 - 침묵을 깨고 날아오를 시점

▶ 투자의견 BUY및 적정주가 62,000원 유지. 밸류에이션은 24년 EPS에 적정 P/E 9.0배 적용. 24년 EPS 기준 현재주가는 6.2배에서 거래되고 있어 저평가 매력 보유. 타OEM 수주 확대와 2H23 이익 가시성 차별화 가능성 부각되고 있어 주가 반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Top Pick 제시

▶ 동사는 3대 샤시(조향, 제동, 현가) 및 ADAS/자율주행을 주력으로 공급. OEM들의 EV/스마트카 양산이 높아지며 전자제어 형태의 샤시 기능이 요구되고 있어 구조적 ASP 상승 구간 진입. 21년 이후부터는 타OEM 수주가 대폭 확대, 23~25년에는 자동차 시장 성장률을 크게 상회하는 연평균 13% 이상의 매출증가율과 더불어 이익개선 싸이클 진입 판단

▶ 최근 들어서는 IDB/R-EPS/SDC로 대변되는 샤시사업 내 차세대 전장부품 비중 증가. 미국3사 및 글로벌 EV업체향 신규수주 가속화가 주요 배경이며, 동사 멕시코 공장 투자 확대와 거래처 확대 동행흐름 확인

▶ 차세대 전장부품 매출 비중은 23년 29%에서 27년 40% 초과 기대. 기존대비 ASP 10%+ 상승과 더불어 구조적 마진개선 주도. 미국 OEM향 수주는 특히 R-EPS/IDB와 더불어 차세대 제동시스템인 EMB로도 확대

▶ 동사는 2015년 분할 이후 5년간 중국사업 축소와 주요 고객사의 생산 위축, ADAS부분 해외거점 미비로 제한된 외형성장에 국한되어 왔으나, 22년 들어서 R&D 집중 전략이 매출 현실화로 시현 중

▶ 한편 동사는 23년 연말로 들어서며 완성차의 Lv3 상용화 전략에 따른 최대 수혜 업체로 부각 기대. Lv3 시스템 가격이 Lv2 대비 약 2.5배 이상 증가하며, 핵심부품인 DCU의 경우 최대 5배 이상 증가가 핵심 배경. 24년에는 클레무브의 멕시코 생산 시작으로 글로벌 OEM 수주 본격화 기대

보고서 원문 및 컴플라이언스 노티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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