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로 소개할 차트로 삼성전자 할까했는데 옳은소리하고도 욕을 많이 먹어서 패스~
다른 종목들도 있지만 조금만 공부했다면 이해하기 가장 쉬울 것 같아서
#러셀 종목을 택했습니다.
제목과 같이 다른거 다 필요없이 오로지 차트만 봅니다.
<차트가 괜찮은 이유>
1. 금액 조정과 기간 조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240 장기이평선에 눌림을 받으면서도 꾿꾿이 버티다 머리를 들어올렸습니다.
2. 역헤드앤숄더 저점을 깨지 않고 낮은 우상향으로 박스권 상태를 만들어 횡보 중 장기 이평선 뚫었다.
3. 이평선 수렴하였다
<의심할 문제>
1. 수급을 보면 개인만 열심히 사모았는데 이걸 누가 띄우나? "개미가 띄우겠는가?"
기초적인 질문이지만 그 정도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았다면 지금부터 해보길 추천합니다.(쉽게 알려줄 생각은 없다. 숙제)
제가 실제로 이 종목을 갖고 전략을 짠다면
이 종목은 장기 플랜 안짭니다. 단기~최대 중기로 1개월~6개월 보고있지만 실제로는 소자본 현금의 효율성을 따져 2개월 이상의 가치는 제게 없습니다.
손절 or 비중 손절(80%) 한다면 최대 1500원을 기점으로 하겠습니다.
(비중손절하는 이유는 맨 마지막에..)
수익은 저 다음 장기이평선까지?
아닙니다 수익은 줄 때 능력껏 분수껏 알아서 챙겨 먹는 것입니다.
수익 구간까지 말씀드리면 정말 리딩이 되지 않을까요?
너무 궁금한데 이해가 안되시거나 자꾸 쫒아다니는 분(?) 계셔서 이렇게까지 설명드렸습니다.
제가 보는 시점에서 생각하는 전략의 일부를 공유하는 것이지 리딩이 아닙니다. 오해하지마세요?
아까 위에서 언급했던 비중 손절하는 이유 말인데요 이거 분명 갈 놈이었는데 당한게 '너무 분하다', '아깝다' 그렇다면 복수전 가야죠
복수전은 무조건 이겨야 하니까 열심히 과감히 비중 털어내고 열심히 시드 준비합니다 물태울 그날까지 이길 확률 90%이상 확신 예측 가능하다면 하는거지
그냥 오기로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본인 실력을 냉철하게 판단하시고 손절 해야하는 분은 손절 하셔야 합니다.
※ 위 내용은 금융 투자업 또는 유사 투자자문업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 개인의 투자 활동 및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므로 손실 가능성이 있고 그에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꼭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5.08.28(목) 수정 업데이트



저는, 삼전하고.. 수평, 수직 다 좋게 보고 있습니다.
저도 지금은 삼성이 맞는거 같아요.
예 지금은 그 때 입니다ㅎㅎ
나 놀렸으니까 안날라갈꺼에요
가는데요?ㅎ
10%꿀꺽했습니다
캄사합니다!
다음 분석글은 언제쯤올리실겁니꽈?
이벤트 끝나서..
갔습니다 ㅂㅂ2
헐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