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시즌 돌입… 코스피 회복세 이어갈까 [주간 증시 전망]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한 주(14~18일)간 코스피는 전주 대비 2.08% 오른 2483.42로 상승 마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90일 유예가 시장에서는 곧 협상 시즌의 시작으로 받아들여지면서 투자심리가 회복한 것이다.
해당 기간 유가증권 시장에서는 개인 및 기관이 각각 3083억원, 6245억원을 순매수하며 코스피지수의 상승세를 견인했다. 반면 외인은 1조2869억원을 순매도했다.
대신증권 이경민 연구원은 "트럼프 정부의 최대 압박 수위가 확인됐다는 판단에 증시가 공포 구간에서 안도 국면으로 전환했다"고 분석했다.
증권가에서는 이미 경기침체 및 관세 관련 최악의 시나리오가 선반영된 것을 고려하면 이번 주 국내증시는 투자심리 회복에 따른 상승 추세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바라봤다. 아울러 이번주부터 예정된 국내 주요 기업의 실적발표에도 주목해야한다고 입을 모았다.
NH투자증권 나정환 연구원은 "미·중 관세 전쟁은 예상보다 악화되고 있지만, 오히려 예상할 수 있는 리스크 요인들은 다 나왔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은 주식을 매수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다. 업사이드 리스크를 대비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야한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이경민 연구원은 "이번 주부터 SK하이닉스, 현대차 등 국내 기업들이 본격적인 실적 시즌에 돌입한다. 각 업종 및 산업 대표주의 실적 결과에 따른 등락이 예상된다"고 했다. 이어 "실적대비 저평가 업종이자 낙폭과대 업종인 반도체, 자동차, 이차전지, 인터넷, 제약·바이오 업종 중심의 접근이 유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현지 기자 (localplace@fnnews.com)
말로만 하지말고 사람들을 위해서 지수나 올려주세요~
4
0
신고 
지수 올려주세요~^^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도 단타 대박나세요 ㅋㅋ
실적도 사실... 다 짜고 치는 고스톱.. ㅠ ㅠ
코스닥은 좋네요 코스피도 양봉마감하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