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매수 추천이 아닌 정보 전달에 의의가 있습니다.
투자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최근 국내 투자자들이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과 보유 규모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TSLA)와 엔비디아(NVDA)는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올해 국내 투자자들이 보유한 해외주식 총 보관 금액과 주요 종목 TOP 7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투자자들이 해외주식으로 이동하는 이유는?
올해 국내 증시는 부진했지만, 해외 증시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닥: 20% 이상 하락
나스닥: 30% 이상 상승
국내 투자자들이 해외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는 인공지능(AI)과 같은 신기술 혁신,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의 규제 완화 덕분에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는 믿음이 강합니다.
여기에 고환율 시대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해외 주식 선호가 더 강화되고 있습니다.
국내 해외주식 총 보관금액
국내 해외주식 총 보관금액
올해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총 보관 금액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내 증시의 부진과 대비되는 해외 증시의 강세, 그리고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해외주식 보관현황 TOP7
국내 해외주식 보관현황 TOP7
테슬라(TSLA):
국내 투자자들이 보유한 테슬라 주식 금액은 12월 기준으로 200억 원을 넘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2위 엔비디아의 2배 이상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엔비디아(NVDA):
AI와 반도체 산업의 급성장 덕분에 엔비디아 주식 보유 금액도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올해 초에는 애플(AAPL)과 비슷했으나, 연말에는 애플의 2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애플(AAPL), 마이크로소프트(MSFT), 구글(GOOGL), 아마존(AMZN), 메타(META) 주요 종목들은 순위 변동 없이 보유량을 유지 중입니다.
투자 트렌드는 테슬라와 엔비디아에 집중되는 모습이 확연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선호 현상은 내년에도 계속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국내 증시도 이미 많은 하락을 경험한 만큼, 외국인 투자자들의 자금 유입을 통해 다시 활기를 되찾길 기대해봅니다.
2024년은 국내 투자자들이 해외 주식에 본격적으로 눈을 돌린 한 해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특히, 테슬라와 엔비디아의 성장세는 단연 돋보였는데요.
앞으로도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가 열리길 바라며, 국내 증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올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달ㄹㄹㄹㄹ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