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투 2Q24 리뷰 관련
연결 매출 1.8천억원(YoY+132%, QoQ+21%)
영업이익 389억원(YoY+275%) 시현
- 인센티브 지급 7억원 존재
vs 컨센서스 305억원, 28% 상회
* 주요 부문/지역 매출
1) 재고자산 1.4천억원(YoY+116%, QoQ+34%)
- 고객/지역 증가에 따른 재고자산 확충
2) CA 매출 1.5천억원(YoY+138%, QoQ+16%)
- 고객/지역 증가. 미국 견조, 유럽 확대 본격화
- CA고객 QQ+50% 이상 증가
3) 미국/기타지역(유럽/중동): 전분기비 증가
- 미국 578억원(YoY+127%, QoQ+8%)
: 확대 Ing, CA 고객군/거래액 증가
- 기타지역+네덜란드 874억원
(YoY+163%, QoQ+79%)
: 유럽/중동 등 K뷰티 수요 증가, CA고객 증가
: (네덜란드+폴란드->유럽 커버) 폴란드 부가세 이슈 해소로 본격 영업 확충
: 영국도 지사 설립
향후 지역별 우선 순위
- 유럽/중동/남미/캐나다 등 글로벌 지역 확장 지속 예정
* 마진/비용 요소
- 지향점은 GPM 상승 보다는 볼륨 확대에 따른 판관비 효율화 방향: CA, 지역 확충, 좋은 브랜드 유치에 힘씀
- 지급수수료/75억원/QQ 감소: 아마존 계정 운영 축소로 판매수수료 감소
- 광고선전비/15억원/QQ 감소: 아마존 계정 운영 축소로 축소
** 아마존 계정 운영 보다는 우리만의 CA고객 확보에 주력
- 운반비/37억원/QQ+10억원: 컨테이너 운임 피크 이후 하락, 지사 확대로 효율 증가
* 기타
판매액별 브랜드 순: 조선미녀 > 아누아 > 코스알엑스 > 라운드랩 > 토코보 > 스킨1004: 아누아 3위에서 2위로 등극
모이다 매장 반응 호조: 일 1~1.5만불
미국 창고 관련: 하반기 계약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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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