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 소스 원료 '독점 공급'…동반 성장 중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 소스 등 230여종의 식품 소재를 생산하는 에스앤디에 주목했습니다. 글로벌 K-푸드, 특히 불닭 시리즈 열풍이 이어지며 실적 상승폭이 클 것으로 추정된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13일 리포트가 나온 당일 에스앤디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다음날인 14에도 20% 오르며 높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1998년 설립된 에스앤디는 일반기능식품·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삼양식품, 농심, 풀무원, CJ제일제당 등 약 158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30여종의 식품 소재를 생산한다.
비수기에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38억원, 영업이익 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72% 성장하면서 실적 호조세가 이어졌다. 글로벌 K-푸드, 특히 불닭 시리즈 열풍이 이어지며 주요 고객사의 일반기능식품소재(소수의 핵심 원료) 매출이 전년 대비 42.7% 증가한 것으로 푸정된다.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1분기 11%에서 올해 1분기 14%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삼양식품의 불닭시리즈가 중국·동남아·미국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고스란히 불닭시리즈 액상·분말 스프의 핵심 원료를 독점 공급하는 에스앤디의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일반기능식품소재의 경우 B2B(기업 간 거래) 중심에서 완제품 중심의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자체 브랜드화 추진 등 사업 다변화가 차기 성장 모멘텀이다. 다만 주요 고객사 매출에 대한 높은 의존도, 매출 동향이 실적의 주요 변수다.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판매중인 불닭 소스 제품 /사진=뉴시스
21
1
신고 
소스 기업도 있었네요?
에스앤디 잘가네요
그동안 매출이 이번에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든 급락을 조심해야 할거 같네요
잘가드라고요
이런거 보면 주식 참 재밌음
잘 읽고 갑니다.
내가 샀을땐 그렇게 떨어지더니 파니까 상한가 ㅎ
에스앤디 가즈아~~~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기사네요
소스기업이라니..당연히 삼양에서 다 할줄 알았네..;;
드린이님 항상 감사해료😘
살려주세요...ㅠ
감사합니다 ~~
코인은 언제가노...
ㅋㅋㅋㅋ우유우우유 오오오오